2024년 11월 29일 금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아세안 뉴스 네이버, 싱가포르 '스타허브'와 협력…"동남아 통신 DX"

[한-아세안] 네이버, 싱가포르 ‘스타허브’와 협력…”동남아 통신 DX”

네이버클라우드-스타허브 전략적 협약•MSP 파트너십/ 네이버 제공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통신사 ‘스타허브(StarHub)’와 전략적 협약을 맺고 동남아 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과 클라우드를 결합한 통신업계의 디지털 전환(DX)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스타허브는 싱가포르 통신 전문 기업으로, 동남아 지역의 일반 고객과 기업 고객에게 20년 이상 통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네이버클라우드는 소개했다.

양사는 엣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5G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스타허브의 ‘클라우드 인피니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초저지연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신사옥 ‘1784’ 내 프라이빗(사설) 5G 구축 경험과 기술력을 싱가포르 퍼블릭(공공) 5G에 접목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과 동시에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허브가 클라우드 MSP 사업자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스타허브 파트너사에 기술 전문성 및 리소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허브 니킬 이펜 최고경영자(CEO)는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고객에게 무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타허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APAC 사업 개발 대표는 “동남아를 넘어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서비스 개발 및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