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0일 일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아세안 뉴스필리핀서 라디오진행자 피살…마르코스 "언론인 공격 용납 안돼"

필리핀서 라디오진행자 피살…마르코스 “언론인 공격 용납 안돼”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 / AP 연합뉴스

필리핀에서 라디오 방송 진행자가 총격으로 목숨을 잃는 사건이 또 발생했다.

5일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민다나오섬 미사미스옥시덴탈주 칼람바에서 라디오 방송 진행자 후안 후말론(57)이 괴한 총격으로 사망했다고 필리핀 경찰이 밝혔다.

‘DJ 조니 워커’라는 별칭으로 자택 내 스튜디오에서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던 그는 주로 시사 문제를 다뤘다.

필리핀은 언론인 살해 사건이 자주 발생하는 나라로, 지역 라디오 방송 진행자가 주로 표적이 된다.

지난 5월에도 각종 지역 문제를 비판해온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가 집 근처에서 괴한 공격을 받아 사망했다.

후말론은 지난해 6월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대통령 취임 이후 살해된 네 번째 언론인으로 기록됐다.

마르코스 대통령은 언론인 살해 사건을 강력히 규탄하며 경찰에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다.

그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민주주의 사회에서 언론인에 대한 공격은 용납될 수 없다”며 “언론 자유를 위협하는 자들은 자신들의 행동에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국은 “이반 살해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업무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