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26일 금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BNI 은행서 2040억 루피아 탈취한 일당 체포... 지점장 협박해 은행 시스템 접근

BNI 은행서 2040억 루피아 탈취한 일당 체포… 지점장 협박해 은행 시스템 접근

BNI 서자바 지점에서 2040억 루피아 규모의 대규모 금융사기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 bisnis

인도네시아 경찰이 국영은행 BNI(Bank Negara Indonesia) 서자바 지점에서 발생한 대규모 금융사기 사건과 관련해 총 9명을 체포했다.

인도네시아 경찰청 범죄수사국(Bareskrim)은 25일 기자회견를 열고, 지난 6월 20일 BNI 서자바 지점의 휴면계좌에서 총 2040억 루피아(약 171억원)가 불법 이체된 사실을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들은 정부의 ‘자산환수 특별팀’을 사칭해 BNI 지점장에게 접근한 뒤, 가족의 안전을 빌미로 협박해 은행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계정을 확보했다. 이들은 영업 종료 직후 17분 동안 42건의 거래를 실행에 자금을 5개 계좌로 나눠 이체한 것으로 드러났다.

범죄수사국의 헬피 아세가프(Helfi Assegaf) 경무관은 “이들은 가족의 안전을 빌미로 지점장을 압박했으며, 내부 감시망을 피하기 위해 영업 종료 후 범행을 저질렀다”고 밝혔다.

은행 직원 2명과 범죄 조직원 5명, 자금세탁 관련자 2명 등 총 9명이 피의자로 입건됐다.

경찰은 현금 2040억 루피아를 비롯해 휴대전화 22대, 외장 하드디스크, CCTV 저장장치, 개인용 컴퓨터 및 노트북 등을 증거물로 확보했다.

경찰은 자금 흐름 등을 파악하기 위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