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26일 월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인도네시아 자바섬 산사태 참사… 8명 숨지고 82명 실종

인도네시아 자바섬 산사태 참사… 8명 숨지고 82명 실종

서자바주 서부 반둥 빠시를랑구 마을에서 산사태 잔해를 수색하는 구조대원들 / 안따라

인도네시아 자바섬 서부에서 폭우로 산사태가 발생해 인명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24일 인도네시아 국가재난관리청(BNPB) 발표에 따르면 이날 새벽 2시 30분께 서자바주 반둥 서부 지역에서 집중호우로 산비탈이 무너져 8명이 숨지고 82명이 실종됐다.

산사태로 토사와 바위가 민가를 덮치면서 주택 34채가 매몰됐으며, 현재까지 24명이 구조됐다. 압둘 무하리(Abdul Muhari) BNPB 대변인은 “구조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 주민들은 사고 전 이틀간 비가 이어졌으며, 특히 전날 폭우가 집중됐다고 전했다.

BNPB은 드론을 동원해 수색을 진행하는 한편, 추가 붕괴 가능성을 우려해 사고 지점 반경 약 100m 인근 마을에 대피 명령을 내렸다.

앞서 인도네시아 기상청은 자바섬과 술라웨시, 파푸아 지역에서 우기 정점이 이어지면서 다음 달까지 홍수와 산사태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최근 자카르타에서도 폭우로 도로와 주택가 침수 피해가 잇따랐다.

인도네시아는 통상 10월부터 4월까지 우기가 지속되며 이 기간 산사태와 홍수로 인한 인명 피해가 반복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말에도 수마트라 북부 3개 주에서 대규모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해 약 1200명이 숨지고 24만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