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 금요일

KOR-GOV-TOP

KOR-GOV-SUBTOP

Home기관/단체문체부•관광공사,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의료관광대전'

문체부•관광공사,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의료관광대전’

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인니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27∼29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2023 한국 의료관광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구가 1천200만명에 달하는 수라바야는 수도 자카르타에 이은 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이자 제2의 경제권역인 자바 주의 주도다.

올해 의료관광대전이 열리는 건 세번째로,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앞서 카자흐스탄과 몽골에서 의료관광대전을 개최했다.

국내에서는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생한방병원 등 12개 의료기관과 6개 의료관광 유치업체가 참가한다. 현지에서는 40여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한다.

첫날 수라바야 웨스틴 호텔에서 개최되는 B2B(기업간거래) 상담회에서는 방한 의료서비스 소개, 의료관광 상품개발 협의, 참가자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이후 현지 금융기관 VIP 고객, 고소득층, 인플루언서 등 고부가 잠재 관광객 대상으로 개별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28일부터는 수라바야 시내 대형 쇼핑몰인 파쿠원 몰에서 일반 소비자 대상 의료관광 홍보와 상담을 개최한다.

현지 인플루언서가 한국 의료 서비스와 관광 경험을 공유하는 토크쇼, 공연,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관광공사는 인도네시아 최대 국책은행인 만디리은행, 현지에 진출한 한화생명보험과 함께 방한 의료관광 공동 마케팅 협약도 체결한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GOV-SIDE-A

KOR-GOV-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