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아세안 뉴스경남교육청, 싱가포르·인니서 '미래 교육' 탐구…연수단 파견

경남교육청, 싱가포르·인니서 ‘미래 교육’ 탐구…연수단 파견

경남도교육청 현판 / 촬영 김동민

경남도교육청은 박종훈 교육감을 단장으로 한 연수단 8명이 미래 교육 탐색을 위해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교육시설을 방문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과 민주적 시민성을 기르는 시민성 교육에 중점을 둔다.

연수단은 싱가포르 IB 아시아태평양 본부와 싱가포르·인도네시아 국제학교, 공립학교 등을 방문한다.

IB 교육과정 운영 및 수업·평가 혁신 사례, 시민성 교육을 통한 학생 역량 강화 방안, 싱가포르의 교원 양성 및 연수 체계 등을 심층 탐구할 예정이다.

특히 IB 아시아·태평양 본부에서는 아시아 국가 간 협력 사례를 청취하며 경남 교육 환경에 적용할 방안을 논의한다.

도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온라인 학교 운영 등으로 미래 교육 기반을 확장해왔고, 이번 연수를 통해 IB와 시민성 교육 사례를 경남교육 특성에 맞게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을 모색할 방침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학생들이 미래 역량과 글로벌 시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정책을 새롭게 설계할 시점”이라며 “연수를 바탕으로 경남 학생들이 창의성과 책임 있는 시민성을 함께 기를 수 있는 실제적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