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 목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프라보워統,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 중단 지시…식량, 에너지 등 공공복지가 우선

프라보워統,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 중단 지시…식량, 에너지 등 공공복지가 우선

도디 항고도 공공사업부 장관 / 공공사업주택부

인도네시아 재무부는 프라보워 수비안토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새로운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을 잠정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인도네시아의 대규모 인프라 건설 사업이 대거 중단 또는 보류될 전망된다.

도디 항고도(Dody Hanggodo) 공공사업부 장관은 18일 라흐맛 팜부디(Rachmat Pambudy) 국가개발계획부 장관과의 회의 후 이같이 밝혔다.

도디 장관은 특정 프로젝트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댐이나 교량 같은 주요 인프라 사업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내년 신수도 프로젝트에 15조루피아(약 1조3000억원)가 배정되었었지만 이마저도 불확실해졌다.

재무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정부는 프라보워 대통령의 주요 의제인 식량, 에너지, 물 안보를 위한 정책에 예산을 집중 투입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71조루피아(약 6조1000억원) 규모의 무상급식 프로그램과 향후 4~5년 안에 식량 자급자족을 달성하기 위한 정책도 포함된다.

도디 장관은 충분한 자금이 확보되었을 때 인프라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지금은 인프라 건설보다 공공복지가 먼저다. 복지가 개선되면 자연히 세수와 예산도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디 장관은 각 부처에 국내외 행사 지출을 줄이고 그 예산을 공공서비스, 공공주택, 공공의료, 무상급식 등에 재할당 할 것을 요청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