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0일 수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5년간 세금 ‘0’원… 인니 정부, 불법 중고의류 수입업체 정조준

5년간 세금 ‘0’원… 인니 정부, 불법 중고의류 수입업체 정조준

푸르바야 유디 사데와 인도네시아 재무장관 / 데띡

푸르바야 유디 사데와(Purbaya Yudhi Sadewa) 인도네시아 재무장관이 중고의류 수입 업자들의 탈세 실태를 공개했다.

그는 상당수 업체가 세금신고서(SPT)에 납부액을 ‘0’으로 기재해 사실상 세금을 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8일 데띡에 따르면 푸르바야 장관은 이날 국회(DPR, 하원) 제11위원회(재무·금융·개발계획 분야)와의 업무보고에서 “중고의류 수입과 관련해 소셜미디어에서 정부를 비판하던 이들을 조사한 결과, 상당수가 세금을 전혀 내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직접 만나 납부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일부 업체는 대형 창고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최근 5년간 SPT에 매년 ‘0루피아’만 기재해 사실상 세금 납부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푸르바야 장관은 “정부를 더 이상 우습게 보지 말라.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인도네시아 중고의류상인연합(Alinsi Pedagang Pakaian Bekas Indonesia) WR 라하스디킨(WR Rahasdikin) 회장은 정부가 중고의류 수입을 공식적으로 허용한다면 세금을 낼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DPR 제6위원회(통상·산업·투자·중소기업 분야) 청문회에서 라하스디킨 회장은 “중고의류 수입에 대한 과세가 새로운 세원 확보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정부의 입장은 강경하다. 최근 중고의류 수입 관련 단속을 강화하고 있으며, 탈세 차단과 시장 질서 확립을 위해 관련 업자에 대한 제재도 예고한 상태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