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11일 수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인도네시아, 르바란 연휴 항공권 가격 최대 18% 할인

인도네시아, 르바란 연휴 항공권 가격 최대 18% 할인

발리 응우라라이 공항 / 덴포스트

열차·여객선 이용료 30% 할인
섬 지역 오가는 차량·여객선 항만 이용료 면제

인도네시아 정부가 르바란 연휴를 앞두고 국내선 항공권 가격을 최대 18% 인하한다.

10일 CNN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정부는 3월 14일부터 29일까지 국내선 이코노미석 항공권에 대해 17~1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조치는 르바란을 포함한 종교 명절 기간을 겨냥한 경제 활성화 대책 중 하나다. 정부는 앞선 명절 기간 시행한 교통비 인하 정책이 이동 증가와 관광 소비 확대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아이를랑가 하르따르또(Airlangga Hartarto)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 장관은 10일 자카르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명절을 앞두고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라고 말했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5년 르바란(Idul-Fitri) 연휴 기간 이동 인구는 1억5462만 명으로 집계됐다. 같은 해 연말연시 연휴 기간 이동 인구는 1억1043만 명이었다.

항공 외 교통수단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인도네시아 국영 철도회사 PT 끄레따 아삐 인도네시아(Kereta Api Indonesia, KAI)는 같은 기간 열차 요금을 30% 인하한다. 국영 여객선 운영사 펠니(PELNI)는 3월 11일부터 4월 5일까지 기본 운임의 30%를 할인한다.

섬 지역을 오가는 차량·여객선의 항만 이용료는 전액 면제된다. 국영 페리 운항사 ASDP 인도네시아 페리(ASDP Indonesia Ferry)는 3월 12일부터 31일까지 해당 조치를 시행한다.

정부는 이번 르바란 교통비 할인 정책에 총 9111억6000만 루피아(약 780억 원)를 투입한다.

아이를랑가 장관은 “명절 기간 이동 흐름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이번 정책의 핵심”이라며 “교통비 부담 완화가 소비 회복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