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2일 수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눈·얼음 없는 동남아 국가에 화천산천어축제 알리기 '시동'

눈·얼음 없는 동남아 국가에 화천산천어축제 알리기 ‘시동’

2025 화천산천어축제 인파 / 화천군

최문순 화천군수 등
9∼15일 동남아 3개국 방문 마케팅 돌입

국내 대표 글로벌 축제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가 눈과 얼음이 없는 동남아시아 관광시장에서 본격적인 축제 알리기 마케팅에 돌입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를 비롯해 군청 관광정책과 글로벌 마케팅팀은 내년 1월 10일 개막하는 화천산천어축제의 해외 마케팅을 위해 지난 9일 베트남 다낭으로 출국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베트남을 시작으로 15일까지 홍콩, 타이완까지 3개국을 방문해 현지 여행사를 방문한다.

최문순 화천군수가 지난 10일 베트남 다낭지역 여행사에서 축제 상품 설명 / 화천군

첫 번째 방문지인 베트남은 화천군이 개척에 공을 들이는 새로운 관광시장 중 하나다.

지난해부터 베트남 시장의 문을 두드리기 시작한 화천군은 베트남의 빠른 경제성장과 젊은 소비층 인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화천군은 앞으로 하노이와 호치민, 다낭 등 관광도시 여행사 대상 시장 개척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최 군수는 지난 10일 비엣트래블 등 대형 여행사 대표단을 만나 산천어축제 홍보영상을 소개하고, 적극적인 모객과 협력을 당부했다.

‘제가 잡았어요’ / 연합뉴스

방문단은 이어 12일 홍콩으로 이동해 여행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또 13일부터 타이완 타이페이시를 찾아 그동안 화천산천어축제에 관광객을 모집해 보내고 있는 여행사 대표와 간담회를 진행한다.

화천군은 겨울이 없는 동남아시아 관광시장에 겨울축제 상품을 판매한다는 역발상 전략을 앞세워 매년 수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축제 기간 외국인 전용 낚시터와 구이터를 만들었고, 태국어와 중국어 번체 SNS 채널을 운영하며 약 8만여명의 팔로워에게 축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2025 화천산천어축제 맨손 잡기 체험 ‘북적’ / 연합뉴스

원본프리뷰최 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가 동남아시아는 물론 최근 쿠웨이트 등 아랍권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들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무슬림 기도실, 통역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