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14일 수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수카르노하타 가는 길 잠겼다…유료도로 우회 통제

수카르노하타 가는 길 잠겼다…유료도로 우회 통제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으로 향하는 스디얏모 유료도로(Tol Sedyatmo) 일부 구간이 침수돼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인도네시아 도로공단 자사 마르가(PT Jasa Marga)에 따르면 침수는 스디얏모 유료도로 공항 방면 31km 지점, 라와 보코르(Rawa Bokor) 방면 진출로 인근에서 발생했다. 이로 인해 공항으로 향하는 차량 흐름이 전반적으로 정체되고 있다.

자사마르가 측 “침수 구간의 배수는 깔리 쁘랑시스 하천으로만 가능하지만, 하천 수위가 높아 물이 빠져나가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쁠루잇 3번 요금소 일대에서 발생한 침수는 일부 해소돼 해당 구간의 통행은 정상화된 상태다. 그러나 공항 접근로 핵심 구간의 침수는 아직 남아 있다.

자사마르가는 복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대형 배수 펌프 8대를 투입하고 경찰과 함께 교통 흐름 관리에 나섰다. 아울러 찔리웅·치사다네(Ciliwung-Cisadane) 강유역관리청과 협조해 하천 범람에 대한 대응도 병행하고 있다.

운영사 측은 특히 공항 이용객들에게 자카르타 외곽순환도로 2구간 등 대체 노선을 이용하거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달라고 권고했다.

자카르타 경찰청 교통국 고속도로 순찰대장 단나르 도노 베르난디(Dhanar Dhono Vernandhie)는 “현재 차량 이동은 가능하지만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08시 20분 기준 해당 구간의 침수 수위는 10~15cm수준이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