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19일 월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루마니아 살인사건 국제수배범, 도피 끝에 발리서 체포

루마니아 살인사건 국제수배범, 도피 끝에 발리서 체포

인터폴 적색 수배자 명단에 오른 루마니아 국적의 줄레암 코스티넬 코스민이 발리에서 체포됐다. / 유튜브 캡처

살인 혐의로 인터폴 적색 수배자 명단에 오른 루마니아 국적의 30대 남성이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체포됐다.

16일 CNN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전날 인도네시아 경찰청 국제협력국과 발리 지방경찰청은 루마니아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의 수배자인 33세 줄레암 코스티넬 코스민(Zuleam Costinel Cosmin)을 발리 바둥에서 검거했다.

발리 지방경찰청 대변인 아리아산디(Ariasandy) 총경은 “줄레암은 현재 발리 경찰청에 임시 구금돼 있다”며 “루마니아 경찰청 국제협력국(NCB Bucharest)과 협조해 인도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피의자가 발리로 도피했다는 정보를 토대로 인터폴 회원국 간 공조를 통해 검거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줄레암은 2023년 11월 6일 루마니아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의 주범으로 지목된 인물로, 두 명의 공범과 함께 현지 사업가의 자택에 침입해 강도 행각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폭행을 당한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당시 피해자의 딸이 외부에 도움을 요청하려 하자 공범들이 이를 제지하며 위협한 것으로 전해졌다. 범인들은 현장에서 고급 시계 등을 포함해 약 20만 유로(약 3억4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챙겨 달아났다.

두 공범은 이미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에서 각각 체포돼 무기징역을 선고 받았으며, 줄레암 역시 같은 수준의 처벌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