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월 8일 목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서 홍수·산사태…16명 사망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서 홍수·산사태…16명 사망

북술라웨시주 시아우 따굴란당 비아로에 내린 폭우로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했다. / 인도네시아 사회복지부

주택 130여 채 파손, 680여명 대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서 폭우가 쏟아진 뒤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해 16명이 숨지고 3명이 실종됐다.

6일 데띡에 따르면 전날 동부 북술라웨시주 시아우 따굴란당 비아로(Siau Tagulandang Biaro, 이하 시따로)에 내린 폭우로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관리청(BNPB)은 현재까지 16명이 숨지고 3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 이어 부상자는 22명으로 집계됐으며 피해 지역 주민 680여명은 인근 학교와 교회에 머물고 있다고 덧붙였다.

홍수와 산사태로 암석과 진흙이 주거지를 덮쳤고, 거리 곳곳이 침수됐다. 정부 청사와 주택 130여 채가 파손됐고, 여러 곳에서 전기와 통신망도 끊겼다.

압둘 무하리(Abdul Muhari) BNPB 대변인은 “홍수와 산사태로 주택들이 휩쓸려 사라지거나 파손됐다”며 “추가 재산 피해는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민을 위해 긴급 구호물자를 배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NPB는 실종자 수색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인도네시아 기상청은 자바섬을 비롯해 술라웨시섬과 파푸아섬 등지에서 우기 절정인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홍수 위험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