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Grab 파이낸셜그룹 보험 상품 1억 개 판매

Grab 파이낸셜그룹 보험 상품 1억 개 판매

Reuben-Lai-Senior-Manading-Director-of-Grab-Financial-Group

31일 업계에 따르면 그랩의 핀테크 사업부인 그랩파이낸셜그룹(GFG:Grab Financial Group)이 동남아 전역에서 2년도 안돼 1억건의 보험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시장 상황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이뤄낸 성과로 풀이된다.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 GFG는 같은 해 4월 싱가폴에서 승차권 예약시 가입하는 S$0.30(약 250원)짜리 여행 보험 상품을 판매하기도 했으며, 태국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현금 대출 서비스 MCA(Merchant cash advance)를 출시해 판매했다.

지난해 4분기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입원환자를 위한 보험 상품 호스피탈 캐시 커버(Hospital Cash Cover)를 출시했으며, 암·신부전·심장마비·뇌종양 등 32가지 중증질환 보장 보험을 잇따라 출시했다.

GFG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추세”라며, “보험, 신용카드, 장기저축상품 등 다양한 형태의 동남아 전용 금융상품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랩은 지난 2018년 그랩파이낸셜그룹을 설립하며 금융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동남아 전역에서 소상공인, 운전자 파트너, 그랩 사용자를 대상으로 결제(그랩페이), 리워드(그랩리워드), 대출(그랩파이낸스), 보험(그랩인슈어), 자산관리(그랩인베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