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5일 월요일

KOR-GOV-TOP

KOR-GOV-SUBTOP

Home라이프스타일구글 포털, 생성형 AI 검색 한국어판 출시

구글 포털, 생성형 AI 검색 한국어판 출시

구글 생성형 AI 검색 모바일 버전 사용 예시 / 구글코리아

한국어, 인니어 포함 4개 언어 추가

구글 포털이 한국어판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 서비스를 내놨다.

구글코리아는 한국어로 이용할 수 있는 미래형 검색 경험인 ‘서치 랩스'(Search Labs)와 생성형 AI 검색인 ‘SGE'(Search Generative Experience)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구글 포털에서 영어, 일본어, 힌디어로만 생성 AI 서비스 사용이 가능했는데, 이번에 한국어를 포함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4개 언어를 추가한 것이다.

서치랩스와 생성형 AI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120개국으로 확대됐다.

서치랩스는 초기 단계의 구글 제품을 실험적으로 이용해볼 수 있는 새 프로그램이다.

구글 생성형 AI 검색 데스크톱 버전 사용 예시 / 구글코리아

앞서 구글은 지난 5월 진행된 연례 개발자 회의(구글 I/O 2023)에서 AI 챗봇을 결합한 검색 기능을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다.

이후에도 이용자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더 쉽고 빠른 방식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새 검색 기능을 지속해서 실험해왔다고 구글은 설명했다.

서치랩스는 안드로이드나 iOS에서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사용하거나 데스크톱의 크롬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다.

각 환경에서 구글에 접속하면 상단에 ‘실험 플라스크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를 클릭하면 생성형 AI 검색을 활성화할 수 있다.

생성형 AI를 이용한 검색 결과에는 정보를 뒷받침해주는 출처의 링크가 표시된다.

또 이용자들은 ‘이어서 질문하기’ 기능으로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대화 모드를 통해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 중간에도 이전 질문이나 검색 결과로 돌아가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구글 검색 광고는 새 생성형 AI 환경에서도 웹페이지 전용 광고 슬롯에 노출된다. 광고에는 이전처럼 ‘스폰서’라고 쓰인 라벨이 표시된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GOV-SIDE-A

KOR-GOV-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