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24일 월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재외동포 위한 인터넷은행 설립 추진

재외동포 위한 인터넷은행 설립 추진

포도뱅크추진위원회가 4일 재외동포 인터넷은행 설립을 위한 화상회의를 열었다./ 포도뱅크추진위원회

재외동포 단체장과 동포 기업인들이 재외동포를 위한 인터넷은행 ‘포도뱅크’ 설립을 추진한다.

포도뱅크추진위원회는 지난 4일 해외동포 인터넷은행 설립을 위한 한상펀드 조성을 위하여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김덕룡 이사장 주관 하에 재외동포단체장들이 참여한 화상회의를 개최, 동포인터넷은행 설립에 참여하기로 결의하고 한상펀드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추진위원회는 은행 설립을 위해 먼저 600억원의 ‘한상펀드’를 모금하고, 이를 마중물로 삼아 자본금 3000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미 인도네시아 한상 승은호 코린도 회장이 100억원을 투자하기로 확약했다고 추진위는 설명했다.

한상펀드 600억원을 제외한 나머지 투자금 2,400억원은 국내 기업, 은행, ICT 기업의 출자로 마련할 계획이다.

김병기 추진위원장은 “동포인터넷은행이 설립되면, 재외동포에게 모국의 은행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모국 금융에서 소외되어 있는 한상기업에 금융 지원을 확대할 것이며, 은행이 사회공헌을 위해 지출하는 비용을 동포단체에 지원하여 동포사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후원하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2월 4일 화상회의에는 김덕룡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이사장, 고상구 세계한인회총연합회장,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장, 서정일 미주한인회총연합회장, 이경철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장, 고탁희 재중한국인회총연합회장, 김현태 재일본한국인총연합회장, 윤희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장, 김점배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장, 김영기 유럽한인회총연합회장, 나인출 대양주한인회총연합회장, 현덕수 러시아•CIS한인회총연합회장, 백창기 중남미한인회총연합회장, 이석로 캐나다한인회총연합회장, 정주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 김명곤 세계한인언론인협회장, 양창영 한상드림아일랜드 대표, 박인철 인도네시아 코린도그룹 부회장 등 18명이 참석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