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 월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하나은행 인니법인, 코로나19 타격받은 중소상공인 자금 지원 동참

하나은행 인니법인, 코로나19 타격받은 중소상공인 자금 지원 동참

현지 금융사 에스타와 신용 약정
코로나 위기 극복 중소기업 지원 적극 동참

하나은행이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에 동참한다.

3일 liputan6.com 보도에 따르면 하나은행 인도네시아법인은 현지 금융사 에스타(Esta Corporations)와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출을 위한 신용 약정을 맺었다.

하나은행은 비롯해 J 트러스트(J Trust), 사하밧삼포에르나(Sahabat Sampoerna), 반뜬지역개발은행(Bank Pembangunan Daerah (BPD) Provinsi Banten), 수프라농촌은행(Bank Perkreditan Rakyat (BPR) Supra) 등 5개 은행이 동참했다. 약정 규모는 IDR 2300억(약 190억원)다. 에스타는 금융 자회사 에스타 다나 벤튜라(PT Esta Dana Ventura) 및 에스타 핀테크(PT Esta Kapital) 두 곳을 통해 대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4월에도 하나은행은 에스타가 조성한 IDR 2000억(약 170억원) 규모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출 신용 약정에 참여한 바 있다.

에스타 측은 “은행들과 협력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며 “인니 중소기업의 생태계를 강화하고 국가 경제 회복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나은행은 인도네시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금융 지원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기업, 특히 중소상공인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봉쇄 조치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상황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007년 현지은행인 빈탕마눙갈은행을 인수하며 인도네시아에 진출했다. 이후 2014년 외환은행 현지법인과 합병하며 인도네시아 30위권 은행으로 자리매김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