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7일 토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 간자르의 러닝메이트로 급부상한 리드완 카밀… 프라보워도 눈독

[2024년 대선] 간자르의 러닝메이트로 급부상한 리드완 카밀… 프라보워도 눈독

리드완 카밀 서부자바 주지사는 올해 1월 인도네시아 제 2정당 골카드당에 공식 입당했다 / tvone뉴스 캡처

2024년 대선주자 선호도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는 간자르 프라노워(Ganjar Pranowo)와 프라보워 수비안토(Prabowo Subianto)가 부통령 후보 지명을 앞두고 본격 경쟁이 시작될 전망이다.

또 다른 대선후보인 아니스 바스웨단이 최근 국민각성당(PKB) 무하이민 이스칸다르(Muhaimin Iskandar)를 러닝메이트로 영입하면서 리드완 카밀(Ridwan kamil)이 여권의 부통령 후보로 급부상하고 있다.

리드완 카밀은 올해 초 인도네시아 제 2정당인 골카르당에 공식 입당했다. 골카르당이 최근 프라보워 수비안토와 연합을 맺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투쟁민주당(PDI-P) 대선 후보인 간자르 프라노워(Ganjar Pranowo)의 유력 부통령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지난 5일 리드완 카밀이 투쟁민주당(PDI-P) 메가와티(Megawati Sukarnoputri) 총재와 회동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의 부통령 지명설에 한층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 외에 간자르의 부통령 후보로 거론된 인물에는 마흐푸드MD(Mahfud MD) 정치법률안보조정장관, 산디아가 우노(Sandiaga Uno) 관광창조경제부 장관 등이 있다. 통합개발당(PPP)의 적극적인 지원에도 불구하고 산디아가가 간자르의 러닝메이트가 될 가능성은 현재로선 크지 않아 보인다.

인도네시아 유력 조사기관 LSI의 연구원 아담 카밀(Adam Kamil)은 리드완 카밀이 간자르의 부통령 후보로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전체 유권자의 17~18%를 차지하는 서부자바는 대선 최대 승부처 중 한 곳으로 꼽히는데, 바로 직전까지 서부자바 주지사를 지낸 리드완 카밀이 러닝메이트가 된다면 간자르의 지지율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PDI-P가 리드완 카밀을 부통령 후보감으로 욕심 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프라보워 진영에서도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10일 콤파스는 프라보워 수비안토가 2024년 대선에서 리드완 카밀을 부통령 후보로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린드라당(Partai Gerindra) 사무총장 아마드 무자니(Ahmad Muzani)는 리드완 카밀을 프라보워 수비안토의 파트너로서 상당히 성공적인 리더라고 평가했다.

알려진 바와 같이 국민수권당(PAN), 골카르당(Partai Golkar)은 최근 그린드라당과 연합전선을 구축, 2024년 대선에서 프라보워를 지지하기로 공식 선언했다. 최근 PKB가 연합을 탈퇴해 아니스 진영에 합류했지만 여전히 프라보워의 지지세는 굳건한 모양새다.

최근 PWS(Political Weather Station)의 대선주자 여론조사에서 프라보워와 간자르는 각각 36.3%, 32.4%로 오차범위 안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아니스 바스웨단은 20%로 3위에 머물렀다.

인니투데이 정치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