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8일 금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인도네시아에 스탠포드가?”… 글로벌 명문대 인도네시아 캠퍼스 3곳

“인도네시아에 스탠포드가?”… 글로벌 명문대 인도네시아 캠퍼스 3곳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

22일 일간 콤파스에 따르면 최근 미국의 명문 스탠포드 대학교가 신수도 누산따라(Nusantara)에 분교를 개설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인도네시아에도 글로벌 캠퍼스가 늘고 있는 추세다. 덕분에 해외 유학보다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외국 명문대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

인도네시아에 있는 글로벌 캠퍼스 3곳을 소개한다.

1. 모나쉬 대학교
모나쉬대학교는 1958년 설립되어 호주 8개의 연구중신 명문대학 네트워크인 G8 대학교에 소속된 명문 대학교이다.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된 멜번, 빅토리아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학생 비율도 높다.

전통적으로 공대•약대•법대가 유명하며 특히, 약학대학(Pharmacy)은 세계 랭킹 상위 5위, 공과대학(Engineering&Technology) 상위 50위 권으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호주 대학 순위에서 5위이며, 올해 발표한 세계 대학평가(QS World University Rankings, QS WUR 2023)에서 42위를 차지했다.

모나쉬 대학 인도네시아 캠퍼스는 땅그랑에 있다. 석사 코스로 2021년 처음 개설했다.

인도네시아 캠퍼스 석사 코스
∎ Master of Data Science
∎ Master of Urban Design
∎ Master of Business Innovation
∎ Master of Public Policy and Management
∎ Master of Cybersecurity
∎ Master of Public Health.

2. 디킨 칼리지 인도네시아
디킨 대학교는 호주의 빅토리아주의 대형 종합 공립대학교로 1974년 설립되었다. 짧은 역사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젊은 대학교로 스포츠 매니지먼트 랭킹은 세계 TOP 10위, 스포츠관련 학과 세계 22위, 교육학 30위로 높은 랭킹에 자리하고 있으며 회계, 금융, 경영, 신문방송학 등은 세계 상위 1%의 명성을 가지고 있다.

디킨 칼리지는 이 디킨 대학교의 분교다. 현재 인도네시아 캠퍼스는 자카르타에 위치해 있으며, 반둥도 검토되고 있다.

호주 대학 순위 16위이며, QS WUR 에서 233위를 차지했다.

등록은 보통 3월/7월/10월에 시작한다.

∎ Foundation Program
∎ Diploma of Trading
∎ Diploma of Communication
∎ Diploma of Design
∎ Diploma of Information Technology.

3. 맨체스터 대학교
영국 맨체스터대학은 1824년에 설립된 전통의 영국 명문대학교로 수많은 학문적 업적과 발견을 낳으면서 인류의 발전에 획기적 기여를 해 온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25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영국 24개 명문 연구대학을 지칭하는 러셀그룹(Russell Group) 창립 멤버로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와 옥스포드대학에 이어 세번째로 연구 역량이 우수한 대학으로 손꼽힌다. 또한 세계적인 연구종합대학 연맹인 코임브라 그룹(Coimbra Group)의 4개 대학인 옥스포드대, 케임브리지대, 맨체스터대, 에든버러대의 멤버로 대학원을 비롯한 연구소, 연구기관 등 세계적인 리서치대학으로 명성이 높은 대학이다.

2년 연속 영국 대기업이 선호하는 대학(The Graduate Market in 2022, 2023) 순위에서 1위에 선정되었으며, 영국 대학 순위는 6위, QS WUR에서 28위를 차지했다.

이 맨체스터 대학 과정이 발리에 개설될 예정이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