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2일 목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조코위 대통령 시노백 백신 접종 생중계

조코위 대통령 시노백 백신 접종 생중계

jokowi-sinovac-3

조코위 대통령이 오늘 (13일) 오전 시노백 백신을 직접 접종 받는 모습이 생중계됐다.

인도네시아 대통령궁은 오전 9시30분부터 조코위 대통령의 코로나19백신 접종 장면을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했다.

흰 셔츠 차림에 마스크를 쓴 조코위 대통령은 체온과 혈압을 측정 했다. 건강상태에 대한 의료진의 질문에 답한 후 ‘Vacsin Aman dan halal’이라는 캐치 프레이즈가 쓰여진 붉은색?Backwall?앞에서 준비된 자세로 왼쪽 팔에 시노백 코로나19 백신을 맞았다.

유튜브 라이브 영상에는 6만명이 넘게 접속했으며 장면을 지켜본 많은 사람들이 이에 호응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달 16일 화상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무상 접종 결정을 발표하면서 자신이 가장 먼저 맞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내가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첫 번째 사람이 될 것”이라며 시노백 백신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인도네시아는 조코위 대통령을 시작으로 전국 34개주 1만여개 병원?보건소에서 내년 3월까지 전체 인구의 70%인 1억8천150만 명에게 코로나19 백신을 무료로 접종한다.

올해 4월까지 우선 접종 대상인 보건의료인 130만 명, 공무원?공공근로자 1천740만 명, 60세 이상 노인 2천150만 명에게 접종하며, 나머지 일반인들은 올해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순차로 접종한다.

당국은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한 시노백 백신 3상 시험 대상이 18∼59세였던 바 노인들에 대한 효능이 확인되지 않은 이유로 젊은 층을 대상으로 먼저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