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5일 월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5만 루피아 짜리 BTS 메뉴가 인터넷에서 59만9천 루피아?!

5만 루피아 짜리 BTS 메뉴가 인터넷에서 59만9천 루피아?!

2021-0611-01

포장지까지 온라인에서 비싼 값으로 거래
해시태그 물결… 포장지 씻어 말린 인증샷 공유

맥도날드 BTS 세트메뉴(BTS Meal)가 출시되는 날 인도네시아는 열광했다. 49개국에 순차적으로 판매되는 BTS 세트메뉴는 9일 인도네시아 판매가 시작되는 동시에 폭발적인 주문량을 기록했다. 자카르타를 포함한 수도권 지역 맥도날드 매장엔 밀려드는 고젝, 그랩 배달 기사들로 일대 교통도 한동안 마비됐다.

BTS 세트메뉴는 9조각의 치킨 맥너겟과, 감자튀김, 음료, 스위트 칠리•케이준 소스로 구성된다. 이 세트의 포장과 음료 컵은 BTS를 상징하는 보라색 컬러에 타이틀이 디자인 되어 있다.

인기를 증명하듯 BTS 세트메뉴는 토코페디아 등의 온라인쇼핑몰에서 다양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구성품에 따라15만 9천 루피아부터 59만 9천 루피아까지 가격도 다양하다. 심지어 햄버거나 음료수 포장지까지 온라인에서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BTS 세트메뉴의 맥도날드 판매가는 5만 루피아다.

SNS도 BTS 세트메뉴 이야기로 뜨겁다. 트위터에는 #BTS Meal이 넘쳐났고, 이 해시태그를 사용한 트윗이 114,000개가 넘어 인도네시아 타임라인 1위를 차지했다.

인스타그램과 틱톡에는 매장 앞 광경, 구입성공 인증샷, BTS 세트메뉴를 구매하는데 도움을 준 오토바이 기사를 격려하는 말들로 넘쳐났다. 또한 세트메뉴를 먹은 BTS 팬들은 포장지를 씻어 말리는 인증샷을 잇따라 공유하며 애정을 과시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7천명대 이상을 기록하는 가운데 맥도날드 매장에 한꺼번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집단 감염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자카르타 주정부는 20여개 맥도날드 매장에 24시간 퍠쇄 명령을 내렸으며 12곳엔 경고 조치했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