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 수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아세안 뉴스필리핀, 법인세 25→20% 인하…"국내외 투자유치 위해"

필리핀, 법인세 25→20% 인하…”국내외 투자유치 위해”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 / EPA 연합뉴스

마르코스 “투자 주도의 필리핀 경제로
결정적 한 걸음”

필리핀이 국내외 투자 유치를 위해 법인세를 인하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AFP 통신에 따르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은 법인세를 25%에서 20%로 인하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크리에이트 모어 법'(CREATE MORE Act)에 서명했다.

또 전략적 투자에 대한 수입 관세•부가가치세 등 혜택 부여 기간을 종전 10년간에서 27년간으로 연장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기업 투자에 제공한다.

마르코스 대통령은 법안 서명식에서 “우리는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투자 주도의 필리핀 경제라는 비전을 향해 결정적인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이 법을 통해 우리의 미래를 형성할 전략 산업들에 집중해 국내와 세계의 투자를 유치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랠프 렉토 재무부 장관은 “이 법으로 제조업 부문의 비용이 상당히 절감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필리핀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FDI)는 62억 달러(약 8조7천억원)로 싱가포르(1천597억 달러), 인도네시아(216억 달러), 베트남(185억 달러) 등 다른 주요 동남아 국가보다 매우 적었다.

기업들은 필리핀 투자의 주요 장애물로 높은 전력 비용, 외국 소유권 제한, 열악한 인프라를 종종 꼽는다고 AFP는 전했다.

다만 대통령궁에서 공개한 브리핑 자료에 따르면 이 법으로 향후 3년간 약 1억600만 달러(약 1천480억원)의 세수 감소가 예상된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