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 월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샐러드스탑’, 할랄인증 취득…한식도 판매

‘샐러드스탑’, 할랄인증 취득…한식도 판매

업계 최초로 할랄인증을 취득
4월부터 6가지 한식메뉴 선보여 인기

아시아 대표 건강식당 프랜차이즈인 샐러드스탑(SaladStop)이 무슬림 세계최대 보유국인 인도네시아에서 업계 최초로 할랄인증을 취득했다.

샐러드스탑은 할랄인증을 받은 유일한 건강식당 프랜차이즈로 최고점수인 A점을 승인받았다. 현재 자카르타 유명 쇼핑몰 12개 매장 및 수라바야에 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샐러드스탑은 지난 4월부터 6가지 한식메뉴를 선보여 일반 소비자 외 무슬림 고객들이 한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식 메뉴는 3가지 음식(고추장치킨 샐러드, 비빔밥 및 불고기 샐러드)이 있으며, 3가지 음료(딸기우유 스무디, 바나나우유 스무디, 망고우유 스무디)도 판매중이다.

샐러드스탑 마케팅 매니져는 “이번 할랄인증으로 소비자들의 더욱 확고한 신뢰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백신 접종이 진행되면서 음식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역시 증가 추세이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무슬림 보유국으로 무슬림 소비자들은 할랄인증 등을 고려하여 주문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에서 건강한 식재료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에 높은 품질로 인식되는 한국산 식자재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샐러드스탑은 샐러드 전문점과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이라는 두 가지 콘셉트로 2009년 싱가폴에서 시작하여, 현재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일본, 홍콩 등 동남아시아와 스페인 등 유럽 시장에서 6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45개의 매장을 신규 개설할 예정이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