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5일 금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아세안 뉴스코이카, 필리핀 경찰청과 협력해 동포·관광객 안전 확보 나선다

코이카, 필리핀 경찰청과 협력해 동포·관광객 안전 확보 나선다

코이카, 필리핀 경찰청과 협력 강화 / 코이카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필리핀 경찰청과 현지 치안 역량 강화와 한국 교민 및 관광객의 안전 확보를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연 150만 명의 한국인 관광객과 5만여 명의 재외동포 안전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영 코이카 사업전략·지역사업Ⅰ본부 이사는 지난 3일 호세 멜렌시어 필리핀 경찰청장과 만나 “안전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가치”라고 강조하며, 한국이 수십 년간 축적해 온 치안 및 공공안전 분야의 경험을 토대로 필리핀의 안정적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필리핀 경찰청장은 필리핀 내 한인 관련 범죄율이 최근 5년간 크게 감소한 배경 중 하나로 코이카의 치안 역량 강화 지원을 언급했다. 또, 한국의 치안 역량은 필리핀 경찰에도 귀중한 참고 사례라며, 향후 협력 확대에 대한 기대를 전하기도 했다.

코이카는 2023년부터 ‘필리핀 경찰청 범죄수사정보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해 국민의 공공 안전을 강화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인 보호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이 이사는 필리핀 한인과 한국인 관광객의 안전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필리핀 경찰의 역량 강화가 범죄 예방 등 한인 안전과도 직결된다는 점을 설명했다. 두 기관은 연수 및 전문가 파견 사업을 통한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지속해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코이카는 필리핀 치안 개선 사례를 동남아 지역의 대표적 성과 모델로 발전시켜 향후 주변국으로 치안 및 공공안전 분야 협력을 확대할 기반을 준비 중이다. 한국 경찰청 등 신뢰할 수 있는 국내기관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토대로, 협력국의 치안 인프라 강화와 안전한 사회 구축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