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요일

KOR-GOV-TOP

KOR-GOV-SUBTOP

Home기관/단체부산외대, 자카르타국제대학교에 글로벌협력센터 개소

부산외대, 자카르타국제대학교에 글로벌협력센터 개소

글로벌협력센터 개소 기념촬영 / 사진 : 부산외대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국제대학교(Jakarta International University•JIU)에서 ‘BUFS-JIU 글로벌협력센터’를 개소하였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외대는 해외 네트워크 거점을 구축하고, 이를 통한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자 2024년까지 전 세계에 글로벌협력센터 100개를 설치할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는 첫 발을 뗀 것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미국 워싱턴D.C.와 실리콘밸리 지역을 포함해 ASEAN과 동북아, 중앙아시아 지역에 30개의 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외대 정명숙 국제교류처장, 김예겸 학생진로처장, 김용구 글로컬취업지원센터장을 비롯해 JIU의 이용구 이사장, 아구스 총장, 왕충은 국제교류처장, 윤성숙 글로벌협력센터장이 참석하여 교류협력 활성화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내용을 논의했다.

정명숙 처장은 “우리 대학을 믿고 재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공간과 인력을 지원해 주신 JIU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든든한 후견인이 되어 줄 BUFS-JIU 글로벌협력센터는 앞으로 인도네시아와 한국을 오가는 관문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협력센터는 현지로 파견되는 학생에 대한 관리와 지원, 현지에서의 프로젝트 수행, 취업 및 창업 지원뿐만 아니라 공동교육과정 운영, 나아가 양국 간의 교육협력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GOV-SIDE-A

KOR-GOV-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