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KOR-GOV-TOP

KOR-GOV-SUBTOP

Home기관/단체제7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

제7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

제7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이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온·오프라인(제주국제컨벤션센터)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열린다.

‘세계와의 조화, 한반도의 평화’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포럼은 12개국 65명의 현직 및 차세대 유망 한인 정치인들이 참여해 한인 정치인들의 도전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역할을 모색할 예정이다.

세계한인정치인협의회(회장 씬디류, 미국 워싱턴주 하원의원)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엔 13개국 50여명의 해외 현지 선출직 공무원, 고위 임명직, 공관 또는 현직 정치인이 추천한 유망 정치인들이 참가한다.

이중 오프라인 참가자는 하재성 영국 자유민주당 킹스톤지방의회 의원, 임소정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시의원, 박나라 미국 산타클라라시의원, 알렉한드로 김 아르헨티나 대통령실 소속 국장, 다가이 다미르 카자흐스탄 탈디코르간 시의원,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전 국회의원) 등이다.

온라인으로는 마크 김 미국 버지니아주하원의원, 미셸 박 스틸 미국 연방하원의원, 영김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데이브 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최석호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송민경 미국 코네티컷주 하원의원, 존리 LA시의원, 백진훈 일본 국회 참의원 의원, 멜리사리 뉴질랜드 국민당 국회의원 등 40여명이 참가한다.

이틀간에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8개 발표와 2개의 토론이 진행된다. 좌장은 전후석 영화 헤르니모 감독과 김흥규 아주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맡는다. 문정인 세종연구소 이사장의 특별강연도 펼쳐진다.

이번 포럼에서 세계한인정치인협의회 회장 선거도 열려, 차기 회장, 수석부회장, 실행위원회 명단도 발표될 예정이다. 8차 포럼 개최지 투표도 진행된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GOV-SIDE-A

KOR-GOV-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