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 수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아마존 까라왕에 데이터 센터 오픈… CSR 활동 동참한다

아마존 까라왕에 데이터 센터 오픈… CSR 활동 동참한다

아마존 까라왕 데이터 센터 올해 완공 예정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 판촉, 백신 지원 등
인니 정부 “아마존 투자가치 IDR 30~40조”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까라왕에 데이터 센터들이 집결된 ‘리전’(region)을 건설중이다. AWS는 올해 완공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까라왕 군은 아마존 데이터 센터 건립을 계기로 AWS와 협력하여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27일 까라왕의 아엡 샤에뿔로(Aep Syaepuloh) 부군수는 “아마존이 까라왕의 KIIC, Suryacipta 두 곳에 IDR 2.6조를 투자하여 건설 중”이라면서, “AWS와 까라왕 지역 중소기업을 돕기위한 몇 가지 의제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아엡 부군수에 따르면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안에는 판촉과 백신접종 지원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중소기업 대상 백신 접종은 8월 찌깜펙에서 7,500회분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지 인력 고용과 관련하여 아엡 부군수는 “아마존의 디지털 센터는 많은 인력이 요구되는 곳이 아니다. 대부분 디지털 장비와 소수의 전문 인력으로 운영되는 사업이기 때문에 고용 관련 논의는 아직까진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AWS와의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중소기업 제품들이 국내 시장을 넘어서 국제 무대로까지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네트워크를 보유한 아마존의 도움으로 인도네시아 중소기업 제품이 해외 시장으로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아엡 부군수는 말했다.

한편 서부자바 투자 회담에서 리드완 카밀(Ridwan Kamil) 주지사는 아마존의 데이터 센터 설립을 환영한다는 뜻을 전했다. 그는 “제프 베조스가 이끄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의 데이터 센터가 인도네시아에 구축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예상컨데 아마존의 투자 가치는 IDR 30~40조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