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 화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BC카드, 인도네시아 ‘해외 QR결제 파트너’로 선정

BC카드, 인도네시아 ‘해외 QR결제 파트너’로 선정

최원석 BC카드 사장(왼쪽)과 패트리코 배런 알토 부사장이 24일 자카르타에 위치한 ‘알토(PT. ALTO Network)’ 본사에서 ‘해외 QR결제 사업’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BC카드

BC카드가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 중인 해외 디지털 결제 사업 해외 파트너로 단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계약을 통해 BC카드는 2억8000만 인도네시아인들의 해외 QR결제 사업 파트너가 되고, 우리 국민들의 인도네시아 현지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사가 된다.

이번 계약식에는 코로나19 유행 속에서도 최원석 BC카드 사장이 직접 참석해 사업 추진의 의지를 보였다.

알토는 1993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최대 결제 네트워크 사업자며 핀넷은 대형 국영 전자결제 대행사(PG)다.

이번 계약을 통해 BC카드는 △QR결제 시스템 구축 △QR 가맹점 인프라 확대 △매입시스템 구축 △디지털 플랫폼 운영 경험 전수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국내외 디지털 결제 활성화에 동참하게 된다.

이 사업이 활성화되면 인도네시아 현지 블랙핑크 팬들이 자국 QR코드만으로 국내 위버스샵 등 온라인몰을 통한 해외 직구가 가능해진다. 국내 판매자는 해외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해외 역직구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BC카드는 지난해 ‘와이어카드 베트남’ 인수에 이어 이번 인도네시아 국책 사업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과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와 결제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글로벌 프로젝트(N2N)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인도네시아 금융소비자에게 기존 결제 방식을 넘어선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자로서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