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8일 목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코스맥스, 인도네시아 국립대학(UI)과 자생식물 '화장품 원료화' 공동연구 추진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국립대학(UI)과 자생식물 ‘화장품 원료화’ 공동연구 추진

지난 1일 인도네시아대학교에서 열린 MOA 체결식에서 마디 주프리 인도네시아대 약학대학장,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장, 정민경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코스맥스

화장품 전문 ODM 기업 코스맥스는 지난 1일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I) 약학대학과 전략적 협약(MOA)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MOA 체결식에는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장, 정민경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법인장, 마디 주프리 인도네시아대 약학대학장 등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천연 원료 개발 및 신제품 공동 연구 △연구개발(R&D) 세미나 참여 △학술 회의 및 인턴십 프로그램 개최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또 향후 3년 동안 연구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자생식물의 화장품 원료화를 목표로 추출 및 연구•시험을 수행할 예정이다.

코스맥스는 지난 2020년에도 명문 반둥공과대학교와 소재 공동 개발을 협약하고 연구 중이다. 이처럼 자생식물 소재에 공을 들이는 것은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성분이 들어간 스킨케어 제품이 대세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최근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의 성분이나 원료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세럼, 엠플, 마스크 패드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를 겨냥해 코스맥스는 자생식물과 K뷰티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