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5일 일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카본코, 인도네시아 탄소포집저장 밸류체인 구축 사업 업무협약

카본코, 인도네시아 탄소포집저장 밸류체인 구축 사업 업무협약

카본코, 인도네시아 탄소포집저장 밸류체인 구축 사업 업무협약 / DL이앤씨

DL이앤씨가 설립한 탈탄소 솔루션 전문기업인 카본코가 인도네시아의 이산화탄소(CO₂) 포집•저장(CCS) 밸류체인 구축에 참여한다.

카본코는 미국 에너지기업 GE 베르노바, 영국 석유회사 BP와 함께 인도네시아 복합화력발전소 CCS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 국영 전력 자회사가 운영 중인 복합화력발전소에서 이산화탄소를 포집한 뒤 탕구 지역의 저장소로 운송•저장하는 사업이다.

각 사의 강점과 전문성을 결합해 CCS 기술을 구현, 인도네시아의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계획이다.

BP는 탕구에 약 18억t의 이산화탄소를 저장할 수 있는 시설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인도네시아의 첫 CCS 허브가 될 예정이다.

카본코는 연 100만t 이상 규모 탄소 포집 설비의 사전설계(FEED), 상세설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표준화와 모듈화 기술 강점을 살려 탄소 포집 과정에 참여한다.

GE 베르노바는 발전•제어 관련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카본코의 CCS 기술을 복합화력발전소에 적용해 안전성과 경제성을 갖춘 저탄소 복합화력발전소를 구현한다.

BP는 CCS 프로젝트의 운송, 저장 과정을 맡아 이산화탄소 저장소를 개발한다.

카본코 이상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전력산업 분야의 탄소배출 감축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할 것”이라며 “GE와의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으로 탈탄소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