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과기정통부 수출 개척단, 인니서 헬스케어 등 다수 수출계약

과기정통부 수출 개척단, 인니서 헬스케어 등 다수 수출계약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 / 연합뉴스

이어 싱가포르•베트남 방문…
‘커뮤닉 아시아’서 디지털 역량 홍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박윤규 2차관을 단장으로 한 아세안 디지털 수출 개척단이 첫 번째 방문국 인도네시아에서 연 정보통신기술(ICT) 비즈니스•콘텐츠 파트너십 행사에서 13건의 수출 계약 및 업무협약(MOU) 체결 성과를 올렸다고 6일 밝혔다.

개척단은 정보보호, 헬스케어, 콘텐츠 등 분야 18개 기업이 참여한 전시 부스를 열어 현지 주요 바이어와 사업 상담을 진행했다.

박 차관은 테텐 마스두키 인도네시아 중소기업협동조합부 장관과 만나 우리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양국 중소기업•스타트업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 칸찬 와니크콘 아세안 사무차장 권한대행과 만나 한-아세안 디지털 협력사업에 관해 협의했다.

개척단은 7일 싱가포르로 이동해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 전시회의 하나인 ‘커뮤닉 아시아 2023’ 한국관에서 국내 디지털 기업 40여곳을 홍보한다.

박 차관은 이날 오전 탄 키앗 하우 싱가포르 정보통신부 부장관을 만나 디지털 정책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과기정통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싱가포르 보건과학청과 인공지능(AI) 의료 원탁회의를 열어 AI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 간소화 등에 대해 협의한다.

개척단은 8일 베트남 호찌민과 하노이에서 한-베 의료 AI 및 디지털 전환 협력 포럼을 열고 베트남 정부 고위급 면담 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