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토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토니모리 자회사 메가코스, 인니 할랄인증 A등급 획득

토니모리 자회사 메가코스, 인니 할랄인증 A등급 획득

메가코스-화성공장-외관1

국내, 글로벌 고객사 요구
할랄제품 적극 대응 ‘성장동력’ 확보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주)메가코스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준비를 시작해 2020년 12월 A등급 설비와 처방에 관해 인도네시아 할랄인증을 획득했다.

이전에 이미 ISO 22716, 14001, 9001, 45001와 천연화장품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제품 생산 거점과 천연화장품 생산업체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할랄 인증 마크는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서 규정한 방식으로 생산된 화장품, 식품, 의약품에 부여되며, 이슬람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선 반드시 이 인증 마크를 취득해야 한다.

할랄 제품은 원료와 제형에 대한 과정이 복잡해 여러 가지를 혼합해 사용하는 경우 할랄 규정에 있어 원료와 재료에 대한 인증을 받는 것이 쉽지 않다. 인도네시아 무슬림은 전체 인구의 86%인 2억 4,000만 명이며, 전 세계 무슬림 인구는 18억 명으로 그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해 2030년 무렵엔 22억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이슬람협력기구(OIC) 국가의 연간 GDP는 3%대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세계 할랄 산업의 규모도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이슬람권 여성의 지위와 젊은층의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할랄 화장품 시장에 대한 성장 잠재력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할랄인증 A등급 획득과 제품, 원료 100여종 등록완료는 국내와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