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5일 월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네이버,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기업에 1,678억 투자

네이버,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기업에 1,678억 투자

naver-elang

7일 네이버는 인도네시아 최대 종합 미디어 기업 ‘엘랑 마코타 테크놀로지(EMTEK : Elang Mahkota Teknologi)’에 1,678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동남아 지역에서도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정안 네이버 책임리더는 이날 투자에 대해 “엠텍(EMTEK)과의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커머스, 콘텐츠, 클라우드 등 네이버가 글로벌 확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주요 사업들을 중심으로 동남아 파트너들과 함께 접점을 찾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엠텍(EMTEK)은 시가총액 103억달러(약 12조원) 규모의 인도네시아 9위 기업이다.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Vidio’를 비롯해 전국 1,2위의 공중파 채널과 지역 공중파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간편결제·커머스·클라우드 등 테크 기반의 다양한 사업영역에 진출해 있다.

네이버는 그동안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 라인웹툰 수익 1위(구글플레이 기준)를 기록하고, 제트(Z)홀딩스와 경영통합을 마친 라인은 동남아 지역에서 8,1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는 등 사업 기반을 만들어왔다. 동남아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캐러셀과 인도네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부칼라팍에도 전략적 투자를 한 바 있다.

네이버는 “엠텍(EMTEK)과 네이버는 접점이 많은 회사”라며 “글로벌 지식재산권(IP) 경쟁력을 갖춘 웹툰 기반 콘텐츠가 엠텍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현지 사용자들과 만나는 등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