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일 금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HABL’, 인니 서비스 재개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HABL’, 인니 서비스 재개

223545_224092_4317

하이블럭스의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HABL)’이 인도네시아 서비스를 재개했다.

하블은 지난해 인도네시아 서비스를 론칭했지만, 올해 3월 인도네시아 신규 가입자가 급증하면서 서버 증설 및 안정화 작업을 위해 일시적으로 신규 가입을 중단했다.

현재는 서버 증설 및 안정화 작업이 완료된 상태로, 4월 10일 오후 3시부터 인도네시아 사용자의 신규 가입이 가능해졌다.

하블은 사용자가 다양한 소셜 미디어에 흩어져 있는 콘텐츠 중 관심사 혹은 특정 주제에 따라 엄선된 콘텐츠를 모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부터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도네시아는 생산가능인구(15~64세)가 전체 인구의 67.1%를 차지하는 젊은 국가로 전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2000년대부터 시작된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음악, 방송, 영화, 웹툰, 게임 등의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콘텐츠 산업의 진입 장벽이 낮은 편이다.

또한,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네이버나 다음 같은 자체 포털이 없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의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인도네시아에 현지 지사를 설립한 하블은 수십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여러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을 개발한 하이블럭스에서 보상으로 지급 중인 힙스(HIBS)토큰이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지난 4월 8일 BTC마켓에 상장했으며 , 현재 코인원과 빗썸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인니투데이 편집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