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목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종근당 인니 합작법인, 알제리에 항암제 공급… 378억원 규모 수출

종근당 인니 합작법인, 알제리에 항암제 공급… 378억원 규모 수출

합작법인 CKD-OTTO, 알제리 제약사 ‘사이달’과 계약
인도네시아 공장, 현지 첫 할랄 인증 항암제 설비
“인구 20억 명 규모 이슬람 국가 공략 박차”

종근당의 인니 합작법인 ‘CKD오토(PT CKD OTTO Pharmaceuticals)’가 알제리 국영 제약사 사이달(Saidal)과 3200만달러(약 378억 원) 규모의 항암주사제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1차 물량까지 출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에 따라 CKD오토는 오는 2026년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된 항암주사제를 알제리에 수출한다. 사이달은 CKD오토와 수출계약을 맺은 후 알제리 당국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이번에 수출된 항암제는 입찰을 통해 현지 병원에 즉시 공급될 예정이다.

당초 사이달은 CKD오토로 부터 기술을 이전받아 2025년부터 자체적으로 항암제를 생산할 계획이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알제리 현지 생산이 2년 정도 당겨질 것으로 전망된다.

CKD오토 출범식에 백인현 사장

백인현 CKD오토 대표는 “CKD오토 항암제 공장은 인도네시아 최초로 할랄 인증을 획득한 항암제 제조 설비”라며 “알제리를 시작으로 향후 인구 20억 명 규모 이슬람 국가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KD오토는 종근당과 인도네시아 제약사 오토(OTTO)의 합작법인이다. 지난 2015년 9월 설립됐다. CKD는 종근당을 의미한다. 2019년 현지에 1만2588㎡ 규모 항암제 공장을 준공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GMP 승인을 획득했으며 인도네시아 이슬람 최고의결기구인 울레마협의회(MUI, Majelis Ulama Indonesia)로부터 할랄(HALAL)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