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코로나 백신을 맞고 싶지 않다”… 36%는 아직도 백신 불신

“코로나 백신을 맞고 싶지 않다”… 36%는 아직도 백신 불신

82.6% 백신 접종 아직 못 받아…
접종 거부 36.4%… 부작용과 효과 우려

BBC 세계 백신 접종 현황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백신 접종률은 18%대에 머물러 있다. 최근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는 가운데 인도네시아의 유력 설문조사기관 LSI가 정부의 백신 프로그램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백신 접종에 대해 긍정적 반응을 보였으나, 일부는 여전히 백신에 대한 강한 거부감을 드러냈다.

이 설문조사는 2018년 3월부터 2021년 6월까지 LSI에서 실시한 직접 대면 조사 샘플 중 1,200명의 응답자를 무작위로 추출해 진행했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88% 포인트다.

백신 프로그램에 인식 조사
정부의 백신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조사에서 대다수의 응답자가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했다. 응답자들은 ‘지역사회를 위한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프로그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84.9%가 ‘시행에 동의한다”고 답했다.

백신 접종 의사
예방 접종을 받을 생각이 있는지에 대해 묻자 접종을 받을 의사가 있다는 답변이 우세했으나, 응답자의 82.6%가 아직까지 접종을 받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미접종자 중 접종을 원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한 응답자는 36.4%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코로나 예방접종 하셨나요?

예방접종을 아직 받지 못했다면
앞으로 접종 받으실 의향이 있습니까?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다는 응답자의 대부분은 백신 부작용을 두려워하고 있으며, 일부는 백신이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부작용이 두렵다는 응답자가 55.5%였으며, 효과가 없다고 생각한다는 응답자는 25.4%, 충분히 건강하기 떄문에 백신을 맞을 필요가 없다는 응답자는 19%였다. 그 외 백신이 할랄이 아니기 때문,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했다면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는 응답자도 있었으며, 백신은 제약사가 돈을 벌기 위해 만든 속임수라는 답변도 나왔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