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인도네시아에 백신이 몇 개나 있을까?”... 백신 정보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도네시아에 백신이 몇 개나 있을까?”… 백신 정보 한 눈에 볼 수 있는 웹사이트

백신 공급량•소진량•재고 등 지역별로 확인 가능
8월 24일 기준 인니 전역 1억 1600만회분 배포

인도네시아 보건부 부디 구나디 사디킨(budi Gunandi Sadikin) 지역 단위별로 백신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경로를 공개했다. 보건부 예방접종 공식 웹사이트(https://vaksin.kemkes.go.id/)로 누구나 접속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4일 부디 장관은 온라인 가상 회의에서 “보건부 예방접종 사이트에서 백신 접종 관련 데이터는 물론 시군 단위별 백신 재고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건부 예방접종 사이트에 접속해 ‘백신 재고(Stok Vaksin)’ 메뉴를 누르면 재고 현황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 페이지에서 몇 개의 백신이 어디로 얼마나 보내졌는지, 또 얼마나 소진됐는지, 남은 백신량은 얼마인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백신재고 현황 바로보기 : https://vaksin.kemkes.go.id/#/alokasi_vaksin

보건부 https://vaksin.kemkes.go.id/#/alokasi_vaksin

백신 데이터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날마다 업데이트되는 백신 접종수는 물론, 지난 주 백신 접종 평균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21일 이상 재고가 충분한 지역, 백신 잔여량이 7-10일 분 밖에 남지 않은 지역도 확인 가능하다.

부디 장관은 해당 데이터가 인도네시아 전지역을 대상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정확한 집계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이 데이터를 이용해 효과적인 백신 공급이 가능하다. 어떤 도시에 백신 재고가 충분치 않다면 언제까지 얼마나 필요한 지 파악해 늦지 않게 백신을 공급할 수 있다”고 부디 장관은 설명했다.

백신 공급 현황
보건부에 따르면 2021년 8월 24일 기준, 인도네시아에는 대략 1억 3000만회분의 백신이 들어왔으며, 1억 3000만회 분량 중 1억 1600만회분이 각 지역에 나누어 배포됐다.

이미 배포된 1억 1600만회분의 백신 중 8월 23일 기준 약 9100만회분이 소진됐다. 결과적으로 현재 남은 백신은 약 2500만회분이다. 이는 하루 최대 100만회 접종한다고 가정하면 25일 동안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현재 중앙정부는 약 810만개의 백신을 추가로 공급하기 위해 대기 중이다. 나머지 약 540만개는 배포에 앞서 포장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