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 목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인도네시아, 가짜 서류 입국 증가…출입국관리소, 외국인 4명 적발

인도네시아, 가짜 서류 입국 증가…출입국관리소, 외국인 4명 적발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 출입국관리소는 20일 위조 서류를 사용한 혐의로 외국인 4명을 체포했다. / 브리타사뚜

수카르노 하타 공항 출입국관리소가 각종 서류를 위조해 사용한 혐의로 시리아, 수단, 이라크 출신의 외국인 4명을 체포했다.

수카르노 하타 이민국 정보 및 이민 단속 국장인 아르파 유다 인드리아완(Arfa Yudha Indriawan)은 이들이 이라크 출신 MHAA, 수단 출신 FAIA, 시리아 출신 IH와 MA라고 밝혔다.

아르파 국장은 20일 기자회견에서 “적발된 4명의 외국인은 여권과 비자 등 증명서를 위조해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아르파 국장은 이라크 출신 MHAA가 인도네시아에서 암스테르담으로 출발하는 가루다 항공 GA88편에 탑승하려 했다고 밝혔다.

아르파 국장은 “MHAA를 수상하게 여긴 카운터 직원이 곧바로 출입국관리소에 보고했고, 이민국 정보국장이 확인한 결과 그가 제시한 아랍에미리트(UAE) 여권이 가짜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수단 출신 FAIA는 가짜 비자로 인도네시아에 입국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아르파 국장은 “FAIA는 에티하드 항공 EY474편에 도착해 가짜 여권과 비자를 제시했다. 웹사이트 확인 결과 당초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에미레이트 항공 EK356편으로 입국한 시리아 출신 IH와 MA가 제시한 서류도 모두 위조된 것들이었다.

체포된 4명의 외국인은 출입국 관리에 관한 인도네시아 법률 제6/2011호에 따라 기소될 예정이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