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 화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조코위-머스크 ‘스페이스X’서 회동…"인도네시아와 협력" 공감

조코위-머스크 ‘스페이스X’서 회동…”인도네시아와 협력” 공감

사진 : 인도네시아 대통령궁

머스크 11월 인니 방문 계획 밝혀
테슬라, 본격 니켈 산업 투자 나서나…

미국을 방문 중인 조코위 대통령이 14일 스페이스X를 방문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만났다.

앞서 루훗 판자이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은 조코위 대통령이 워싱턴DC에서 열릴 미•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특별정상회의에 참석 후 머스크와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날 회동에서 조코위 대통령은 머스크를 인도네시아로 초청했고, 머스크는 11월에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15일 대통령궁은 전했다.

대통령궁 대변인은 조코위 대통령이 앞서 머스크 CEO와 인도네시아 투자, 기술, 혁신에 대해 논의할 것을 내각에 지시했으며, 그 후속 조치로 이번에 머스크와 만나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테슬라의 니켈 산업 투자와 스페이스X 발사대를 유치하기 위해 수 년째 공을 들여 왔다. 조코위 대통령은 2020년 12월 머스크와의 전화 통화에서도 인도네시아 내 우주선 발사대 건설과 전기차 배터리 협력을 제안한 바 있다.

머스크는 “인도네시아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테슬라, 스페이스X를 통해 인도네시아와 협력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정부가 머스크와의 관계 회복에 성공해 투자를 유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