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스루 백신 접종 프로그램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지역 확대
할로닥 모바일 앱에서 예약 가능
60세 이상 고령자들이 백신 접종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방식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3일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JIExpo Kemayoran)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보건부에 따르면 드라이브 스루 백신 프로젝트는 자카르타 ID 카드를 갖고 있는 60대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다. 우선적으로 자카르타에서 시행되며 단계적으로 다른 지역까지 확대 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할로닥(Halodoc), 고젝(Gojek) , 헤르미나병원(Hermina Hospital), BLU Kemayoran Complex Management Center (PPKK)?등이 참여한다. 앞서 보건부는 신속하고 효과적인 백신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온라인 의료서비스 할로닥과 고젝을 보건부 공식 파트너로 임명했다.
드라이브 스루 백신 접종은 할로닥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백신접종 확인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이 예약은 고젝의 ‘GeMed’를 통해서도 액세스 가능하다. 또한 고젝은 현장에서 차량을 가져오지 못한 사람을 위해 ‘GoCar’ 서비스를 제공한다.
할로닥 CEO 조나단 수다르타(Jonathan Sudharta)는 1일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드라이브 스루 백신 접종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종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는 인도네시아가 하루빨리 집단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고젝 CEO 케빈 알루위(Kevin Aluwi)도 “고젝은 모든 국민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해 질 때까지 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하겠다. 할로닥과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백신 접종 프로젝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드라이브 스루 코로나19 백신 접종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할로닥 모바일 앱에 접속한다
2. 메인 페이지에 “Drive Thru Covid-19 Vaccination”배너를 탭한다
3. 접종 장소, 날짜, 시간을 선택한다
4. 신분증을 업로드한다
5. 예약 확정을 통보 받는다
보건부 부디(Budi Gunadi Sadikin) 장관은 “정부는 1년안에 1억 1,800만 회 백신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백신 접종 프로그램에 할로닥과 고젝은 매우 전략적인 역할을 수행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