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일 월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아세안 뉴스그린닥터스, 해외 지부 잇따라 설립…유엔 산하기관 등록 추진

그린닥터스, 해외 지부 잇따라 설립…유엔 산하기관 등록 추진

한-베트남온병원 조감도 / 그린닥터스

부산에 본부를 둔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가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에 잇따라 지부를 설립하며 유엔 산하기관으로 등록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그린닥터스는 지난 24일 베트남 호찌민 지부를 설립하고 현지 사업가인 뚜엣씨를 초대 지부장으로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린닥터스는 부산 온병원과 호찌민시에 2027년 말까지 50병상 규모의 한-베트남온병원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그린닥터스는 또 지난 27일 동티모르 대사를 역임한 김수일 부산외국어대학교 교수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본부 대표로 선임했다.

이는 내년 1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산하 단체로 등록해 해외 의료봉사 활동의 수준을 높이고 국제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그린닥터스는 2005년 1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북한 개성공단에서 남북협력병원을 개원해 남북한 근로자 35만여 명을 무료 진료했다.

또 2003년 이후 스리랑카, 파키스탄, 필리핀, 인도네시아, 네팔, 미얀마, 튀르키예 등지의 지진, 태풍 피해 현장에 긴급의료팀을 파견해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

정근 이사장은 “내년 1월 유엔 산하기관으로의 등록 여부가 최종 결정될 예정”이라며 “앞으로 인류 공동체의 건강 증진과 재난 대응을 위한 국제의료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