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인도네시아 농업생명과학분야
교육 및 연구 역량강화 지원
차량 기증을 통한 원활한 사업 운영과
보고르대학교와의 우호관계 증진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3월 14일 인도네시아 보고르 소재 보고르대학교(IPB University)에 현대 스타리아 차량 1대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번 차량 기증은 우리 정부 무상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되고 있는 ‘보고르대학교 농업생명과학센터 역량강화사업’의 원활한 사업 운영 및 관리를 목적으로 지원이 이루어졌다.
정윤길 코이카 인도네시아 사무소 소장은 기증식에서 “이번 프로젝트가 보고르대학교의 R&D 역량 강화,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며, 인도네시아 농업 분야의 발전을 가져올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차량 지원이 프로젝트의 원활한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아리프 사트리아 보고르대학교 총장은 이날 “KOICA와 서울대학교 팀의 헌신과 지원이 교수진, 연구원 및 학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탁월하고 사회에 의미있게 공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감사의 뜻을 밝히며, “지원 차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촉매 역할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보고르대학교는 1963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농업분야 최고의 대학으로, 2023년 QS 세계 대학순위 489위, 세계 농림대학 순위 51위(아세안 1위)로 인도네시아의 농업, 생명과학 및 환경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이카는 동 사업을 통해 연구실험동 신축 및 기존 센터 개보수, 첨단 분석장비 지원, 보고르대학교 교원 대상 석/박사학위과정 및 국내초청연수를 통한 전문인력 양성 등을 서울대학교와 협력하여 실시하고 있다.
인니투데이ㅣ 코이카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