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9일 월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BCA 은행: 이커머스 시장 진출

BCA 은행: 이커머스 시장 진출

03

중소?소상공인 위한 ‘BCA UMKM Fest’ 출시
이커머스 교육, 결제 시스템 구축 완료

4월 16일 BCA은행(PT Bank Central Asia Tbk)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BCA UMKM Fest’가 공식 출시됐다. 앞으로 소비자는 이 플랫폼을 통해 18,000여 개의 중·소상공인(UMKM)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15일 BCA 은행의 대표이사 자자 스티아마자(Jahja Setiaatmadja)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매자가 디지털 플랫폼 ‘BCA UMKM Fest’를 통해 효과적으로 제품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자 사장은 온라인 성명을 통해 “전자상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라면서, “현재 1,500명 이상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이커머스 관련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카드 또는 BCA 온라인 결제 등의 결제시스템 구축도 완료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자 사장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판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미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 진출 준비가 끝난 판매자가 있으며 인도, 프랑스, 이탈리아 등의 국가에 확보된 28곳의 잠재적 구매처도 확인했다.”고 말했다.

BCA 은행이 지원하는 관광지역: 경제 회복중

BCA 은행 자자 대표이사는 BCA 은행이 지원하고 있는 12개의 관광 지역이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완전히 폐쇄된 이후 상황이 점차 회복되고 있으며 정부의 집중적인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관광객의 방분을 견인하는 요소 중 하나라고 말했다.

12일 자자 사장은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관광 지역과 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으며 이로 인해 지역 경제 활동도 크게 감소했다”면서,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백신 예방 접종의 효과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지역의 방문객은 주로 국내 관광객이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한 가운데 아직까지 외국인 관광객의 수는 극히 적은 수준인것만은 사실”이라면서, “하지만 낙심할 필요는 없다.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준비 기간으로 삼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