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6일 수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KTR, 인니 전기전자인증 협약으로 수출길 확대

KTR, 인니 전기전자인증 협약으로 수출길 확대

7일 김현철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왼쪽)이 에르윈 리날디 PT 쿠알리스 인도네시아 이사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국내 전기전자제품 제조기업의 인도네시아 수출을 돕기 위해 나섰다.

KTR은 7일 인도네시아 국가인정기구(KAN) 지정 시험인증기관인 PT 쿠알리스 인도네시아와 인도네시아 인증에 필요한 일부 시험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가정용기기•조명기기 등 전기전자제품 제조 기업은 인도네시아 강제 인증인 SNI 인증을 획득하는 데 필수적인 일부 시험을 KTR 시험성적서로 대체할 수 있게 됐다.

KTR은 오는 8일 김현철 원장이 직접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 시험인증기관인 수코핀도(SUCOFINDO)를 방문해 전기전자•화재안전 및 환경 산업•할랄인증 획득 등 인도네시아 시장 수출확대를 위한 시험인증 업무에 대해서도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 원장은 “아세안 핵심인 인도네시아에 우리 기업들이 더 쉽고 편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현지 기관과 협력관계를 확대 중”이라며 “특히 시험성적서 상호인정은 수출기업들의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