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4일 월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LH, 인도네시아 신수도 공무원 주택사업 중단…"사업일정 촉박"

LH, 인도네시아 신수도 공무원 주택사업 중단…”사업일정 촉박”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도네시아 정부, 협상개시승인서 연장 거부…
사실상 무산 수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추진한 인도네시아 신수도 공무원 주택건설 사업이 중단된 것으로 8일 확인됐다.

LH는 지난 5월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사업 추진에 필수적인 ‘협상 개시승인서'(LTP) 연장을 거부당했다. LTP가 없으면 사업을 진행할 수 없다.

인도네시아 신수도 공무원 주택 시범단지 건설사업은 동칼리만탄주 신수도 예정지 중 정부 핵심구역 중심부 30㏊에 1천569가구 규모의 주택단지를 건설하는 것이다. LH가 인도네시아 내에서 추진하는 최초의 해외 민관합작 투자사업(PPP)이기도 하다.

이 사업은 한국 정부가 2020년 국토부 K-시티 네트워크 사업을 활용해 인도네시아 정부에 기본구상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LH는 작년 4월 인도네시아 정부에 사업협의의향서(LOI)를 제출했고, 같은 해 10월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LTP를 발급받아 공무원 주택 사업 참여를 위한 협상을 해왔다.

LH는 올해 2월과 3월 2차례 컨소시엄 구성을 위한 건설투자자를 모집했으나, 사업 일정이 촉박한 탓에 신청서를 낸 건설사가 한 곳도 없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연내 착공 후 내년 8월까지 준공을 요구했다고 한다.

이에 LH는 작년 말부터 지난 4월 만료되는 LTP 기한과 사업 기간 연장을 요청했으나,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지난 5월 ‘LTP 기한 연장이 불가하다’는 통보를 받았다.

LH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요구하는 사업 일정 자체가 상당히 촉박한 탓에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인도네시아 정부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가 없으면 이번 사업이 재개될 가능성은 작다고 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인니 신수도 공무원 주택 시범사업 위치도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