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7일 일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네모파트너즈이피, 탑 유튜버 '써니다혜'와 손잡고 동남아 공략

네모파트너즈이피, 탑 유튜버 ‘써니다혜’와 손잡고 동남아 공략

50146_46268_3632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한류 문화 인기에 힘입어 K브랜드의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사 ‘네모파트너즈이피(Nemo Partners EP, 대표 김흠)’가 한국 브랜드사들의 동남아시아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는 등 한몫 단단히 하고 있다.

네모파트너즈이피는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꼽히는 ‘쇼피’와 ‘라자다’ 운영 대행 공식 파트너사다.

네모파트너즈이피는 알리바바의 ‘라자다’(Lazada)의 인앱 라이브 플랫폼인 라즈라이브(LazLive)에서 인도네시아 탑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인 써니다혜(sunnydahyein)가 출연한 LAZLIVE with SUNNYDAHYE 모바일 생방송이 역대 최대 시청자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네모파트너즈이피는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1위 플랫폼 쇼피(Shopee)와 알리바바 산하의 라자다 운영 대행 공식 파트너사로, 코로나 여파로 인해 신시장을 찾는 국내 K-브랜사들을 위한 컨설팅과 브랜드 운영대행을 맡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라자다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라즈라이브(LazLive)에서는 메가 인플루언서 ‘써니다혜 마켓’이 SUNNY’S PICK 코너를 열고 K-뷰티 제품을 직접 소개, 판매 등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 이틀간 동남아 인앱 라이브방송 사상 최단기간 3만 7천여명의 시청자수 신기록을 달성했다.

maxresdefault

네모파트너즈이피 김흠 대표는 “메가 인플루언서 써니다혜의 인기와 파급력을 과시했다.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써니다혜 마켓(인플루언서 스토어 shop)은 1만4천여명의 이커머스 라이브방송 채널 팔로워를 최단기간만에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생 뷰티 브랜드인 필쏘(feelxo)의 제품이 인플루언서 샵인 써니마켓을 통해 인도네시아에 정식 런칭 되자마자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했다. 써니다혜 마켓의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개된 K뷰티 제품의 성공사례는 앞으로 많은 중소기업들이 동남아시장을 진출하는데 있어 중요한 지표로 작용될 것”이라 전했다.

라이브방송을 진행한 인도네시아 출신의 유튜브 스타 써니다혜는 80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230만명의 인도네시아어 유튜브 계정, 74만명의 글로벌 유튜브채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핫한 K-인플루언서다. 현재 코트라와 경기관광공사와도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네모파트너즈이피 김호종 이사는 “라자다의 라이브방송을 적극 활용하여 한국의 브랜드사들이 동남아시아 진출에 있어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동남아 전 지역의 인플루언서 풀을 활용하여,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이벤트들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네모파트너즈이피 측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라이브방송이 역대급 흥행을 달성하면서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온라인 유통채널 확보가 간절한 국내 K-뷰티 기업으로부터 브랜드 운영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메가 인플루언서와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을 연계해 중국, 동남아, 한국을 하나로 잇는 새로운 유통구조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모파트너즈이피는 써니마켓에 입점할 브랜드를 모집 중이다. 동남아시아 e커머스 시장에서 한류 문화 인기에 힘입어 K브랜드의 수요가 날로 급증세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