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KOR-GOV-TOP

KOR-GOV-SUBTOP

Home기관/단체‘제19차 세계한상대회’ 성황리 폐막.. 내년엔 울산

‘제19차 세계한상대회’ 성황리 폐막.. 내년엔 울산

45개국 1,500여명이 참여
코로나19 극복한 비즈니스 성과 거둬…

지난 19일부터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19차 세계한상대회’가 사흘간의 공식일정을 마치고 2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 세계 45개국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4차 산업혁명과 그린뉴딜‘을 주제로 변화하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미래지향적인 한상의 역할을 논의하였다.

비즈니스 성과 또한 두드러졌다. 87개의 기업이 홍보부스를 선보인 현장쇼룸과 더불어 총 176개 국내외 기업 및 한상바이어가 참여하여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비롯한 공공기관 상담, 유통바이어 상담, 한상바이어 및 한상셀러 상담 등 다각적인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총 기업상담 608건, 총 상담금액 1억 8,130만 달러의 비즈니스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대회 기간 내 6개국 25개 한상기업에서 48명의 국내청년의 인턴 채용을 확정하였으며, 국내 청년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 콘서트에는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한상 인턴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폐회식에서 제19차 세계한상대회 참가자 일동은 △기업가 정신으로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데 기여 △모국과의 경제협력 및 대한민국 경제영토 확장 △한인차세대가 지닌 가능성 실현 노력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적극 협력 △재외동포 전담기구 ‘재외동포처’ 설치 촉구 등을 담은 결의문을 발표했다.

김성곤이사장은 폐회사에서 “방역으로 참석이 어려운 가운데 뜨거운 열정으로 참여해주신 국내외 경제인 여러분 덕분에 금년도 대회가 내실 있게 마무리되어 기쁘다. 한상 네트워크의 발전이 곧 대한민국의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미래를 향해 나가는 한상 네트워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0차 세계한상대회는 내년 11월 1일 울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GOV-SIDE-A

KOR-GOV-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