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아세안 뉴스세계적 딤섬 체인 대만 딘타이펑 창업자 양빙이 별세

세계적 딤섬 체인 대만 딘타이펑 창업자 양빙이 별세

딘타이펑 창업자 양빙이 / 대만 중앙통신사 캡처

세계적인 딤섬 전문 체인인 대만 ‘딘타이펑'(鼎泰豐) 창업자 양빙이가 최근 별세했다. 향년 96세.

27일 대만 중앙통신사 등에 따르면 딘타이펑은 지난 25일 성명을 통해 양빙이가 며칠 전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으며 유가족은 조용히 장례를 치르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인은 공개하지 않았다.

딘타이펑 홈페이지에 따르면 1927년 중국 산시성에서 태어난 양빙이는 21세였던 1948년 여름 국공내전 중이던 중국 본토를 떠나 대만으로 건너갔다. 당시 그의 수중에는 단돈 20달러가 있었다고 CNN은 전했다.

그는 1958년 타이베이에 ‘딘타이펑’이라는 이름의 작은 가게를 열고 처음에는 식용유를 팔기 시작했다.

그러나 1972년 캔에 담긴 식용유가 등장하자 사업이 기울었고 그는 이를 타개하고자 작은 찐빵인 샤오룽바오를 같이 팔기 시작했다.

작은 대나무 찜통에 쪄낸 만두라는 뜻의 샤오룽바오는 안에 담긴 육수가 뜨거워 숟가락에 얹은 후 젓가락으로 구멍을 살짝 내고 육즙을 마신 뒤 돼지고기로 만든 소를 먹는 작은 만두다.

이 샤오룽바오가 인기를 끌면서 사업은 번창했고 딘타이펑은 이내 식용유 판매를 접고 샤오룽바오 사업에 전념한다. 이후 계란 볶음밥과 국수 등의 메뉴를 추가했다.

1993년 1월 뉴욕타임스(NYT) 선정 세계 10대 레스토랑에 유일한 중국 식당으로 뽑히면서 유명해졌고 1996년 일본 신주쿠에 첫 해외 점포를 개점했다.

딘타이펑은 이후 2000년 미국 캘리포니아 점에 이어 싱가포르, 태국, 홍콩, 인도네시아, 한국, 말레이시아, 호주, 아랍에미리트, 필리핀, 영국 등에 진출해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2009년 처음으로 미슐랭 1스타를 얻었고 2014년에는 CNN 선정 ‘세계 최고 프랜차이즈’에 뽑혔다.

2013년에는 할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가 타이베이 101 타워 지점을 찾아 식사하고 셰프와 함께 딤섬을 만들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