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8일 목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한국 따라잡기'술꾼도시여자들'도 반할' 신상 콜라보 막걸리와 맥주

‘술꾼도시여자들’도 반할’ 신상 콜라보 막걸리와 맥주

몽블랑만큼 맛있는 바밤바 막걸리,
국순당 쌀 바밤바밤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전 국민이 익숙한 바밤바 맛을 막걸리에 접목해 바밤바 맛 술로 구현해 소비자들에게 아는 맛의 새로운 경험이란 특별한 재미를 준다. 밤의 구수하고 달달한 맛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국순당은 2년 전부터 자체적으로 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밤 막걸리를 연구하던 중 시제품 밤 막걸리 맛이 국민아이스크림인 바밤바가 녹아든 맛과 비슷하다는 많은 의견을 접했다. 이에 해태아이스크림과 콜라보를 적극 추진하고 이번에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선보이게 됐다.

해태아이스크림 ‘바밤바’는 1976년 출시된 제품으로, 지난 9월 틱톡 바밤바송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최근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사이다 타 먹는 막걸리 딱 그 맛, 막사

막걸리에 사이다 타 먹는 방법은 구전동화처럼 굽이굽이 내려와 모두가 아는 방법. 막걸리 특유의 발효 냄새는 덜어주고 달달함과 상큼함을 더해 막걸리 입문자라면 모두 한번은 경험해 봤을 것.

막걸리에 사이다를 얼마나 타야 맛있냐는 의견에 방점을 찍어줄 막걸리가 등장했다. 최적의 비율로 탄생한 막사는 주로 30·40세대가 막걸리와 사이다를 2:1의 비율로 혼합 해 골프, 등산 등 야외 활동 시 가볍게 즐기는 것에서 착안해 만든 모디슈머 상품이다.

4번의 담금과 발효과정을 거쳐 세심하게 만든 막사는 5%의 알코올 도수로 가벼운 탄산으로 부담 없이 쭉쭉 마실 수 있는 맛.

불닭이랑 맥주랑, 불닭 망고 에일

불닭망고에일은 라면과 맥주 결합을 통해 수제맥주 마니아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전하기 위해 만들었다. CU가 선보인 수제맥주 중 푸드 페어링(음식과 잘 어울림)을 콘셉트로 개발한 첫 번째 상품이다. 일반 맥주와 달리 매운 음식과 조화를 이룬다.

제품은 삼양식품이 만든 매운맛 라면 ‘불닭’ 시리즈와 잘 어울리도록 망고 원액을 첨가해 달콤한 향을 냈다. 독일산 맥아와 미국산 홉을 사용했으며 IBU(맥주의 쓴맛을 나타내는 단위)가 25로 일반 에일 맥주 IBU 30~50과 비교해 쓴맛이 적다.

인니투데이 편집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