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아이도트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 인니 조달청 등록 완료

아이도트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 인니 조달청 등록 완료

아이도트가 피리담 파마사와 인도네시아 주요 3차 병원들을 대상으로 ‘써비레이’ 세미나 및 교육을 진행했다 / 사진 : 아이도트

인니 대형 병원서 교육 및 세미나 진행
연말까지 인니 산부인과 100여 개 공급 확정

아이도트(대표 정재훈)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인 ‘써비레이(Cerviray A.I.)’가 인도네시아 조달청에 정식 등록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도트는 올 4월 인도네시아 MOH(Ministry of Health)에 정식 인허가를 마친 바 있으며, 이번 인도네시아 조달청에 정식으로 등록을 마치면서 현지 시장 확대에 더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도트의 현지 파트너 피리담 파르마(Pyridam Farma Tak)의 한 관계자는 “그동안 인도네시아 자궁경부암 스크리닝 진단 방식은 HPV 검사 방식 및 세포 검사 방식과는 현실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았고, 장비 도입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병원 접근성이 낮고, 의료진이 부족해지는 등 여러 문제가 일어나기도 했다”며 “이런 이유로 인공지능 기반의 VIA 방식 써비레이가 최적의 자궁경부암 스크리닝 방식이란 점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아이도트는 8월 8일부터 인도네시아 주요 3차 대형 병원들에서 써비레이의 교육과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 올 연말까지 인도네시아 거점 병원을 중심으로 100여 개 병원에 써비레이를 모두 공급하기로 했다.

써비레이는 인도네시아 조달청 정식 의료기기로 등록되면서 추가로 공공 조달을 통한 공급 확대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을 총괄한 아이도트 글로벌세일즈앤마케팅팀 임가람 팀장은 “이번 교육으로 피리담 파마사가 써비레이를 더 잘 이해하게 됐고, 파트너십도 견고히 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영업 활동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현지 교육을 통해 인도네시아 여성들의 자궁경부암 퇴치와 아이도트의 글로벌 시장도 진출에 모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